- 모터사이클 업계 최초의 남극 횡단 도전으로 120년의 브랜드 역사를 기념
- 로얄엔필드 라이더 2인, 로스 빙붕부터 남극점까지 약 770km를 구간을 히말라얀으로 탐험
- 아이슬란드 트럭 튜너인 ‘악틱(Arctic Truck)’ 협업으로 히말라얀 일부를 개조
- 오는 2021년 11월26일 위대한 여정을 시작 예정
정통 클래식 모터사이클 브랜드 로얄엔필드가 오는 11월, 업계 최초로 모터사이클 남극 횡단 프로젝트 ‘90° 남극 횡단 프로젝트(90° SOUTH – Quest for the Pole)’을 실시한다.
올해로 브랜드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로얄엔필드는 지난 10월 위대한 도전을 알리는 하나의 영상을 공개하며 전세계 수 많은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다름 아닌 이륜차 업계 최초로 모터사이클을 통한 남극 횡단을 선언한 것. 영상에서는 로얄엔필드의 대표적인 멀티퍼퍼스 라인업인 히말라얀(Himalayan)이 눈길을 달리는 장면들이 볼 수 있다.
로얄엔필드는 이 영상을 통해 ‘90° 남극 횡단 프로젝트(90° SOUTH – Quest for the Pole, 이하 남극 횡단 프로젝트)’가 다가왔음을 알렸다. 본 프로젝트는 로얄엔필드의 120년이라는 유구한 역사를 기념하는 것과 동시에 ‘순수한 모터사이클링(Pure Motorcycling)’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브랜드의 노력 및 수 많은 도전을 통해 영감을 주고 받아온 라이더들을 기념하기 위해 실시한다. 실제 로얄엔필드는 과거 티벳의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정복, 카라코람 산맥 라이딩, 인도 쿠치 사막 횡단 등의 도전을 이어오며 브랜드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전세계 수 많은 라이더들의 도전 의식을 고취시켜온 바 있다.
이번 남극 횡단 프로젝트는 포인트는 두 명의 라이더가 히말라얀과 함께 남극을 무사히 횡단하는 것이다. 구간은 로스 빙붕(Ross Ice Shelf)에서 레베렛 빙하(Leverett Glacier)를 지나 남극점에 위치한 아문센 스콧 기지(Amundsen-Scott Pole station)까지 약 770km이다.
본 프로젝트에 나서는 로얄엔필드의 히말라얀은 끈기 있는 주행성으로 다양한 도전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남극 횡단을 무사히 완주하기 위해 아이슬란드의 트럭 튜너인 악틱(Arctic Truck)과의 긴밀한 협업을 실시했다. 악틱은 실제 남극 탐사를 위한 다양한 이동 수단을 개조한 바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히말라얀의 일부분만 손봤다. 우선 리어 휠의 토크를 향상하기 위해 메인 드라이브 스프로켓의 톱니 수를 15개에서 13개로, 튜브리스 타이어 세팅의 스터디드 타이어를 장착했다. 발전기 부분에서도 희토류 자석을 활용해 보다 많은 전류를 발생시키도록 했다. 로얄엔필드는 본 프로젝트를 대비하여 지난 2020년 9월과 2021년 7월까지 아이슬란드 랑조클로 빙하(Langjokull glacier)에서 두 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했다.
로얄엔필드 본사 최고 경영자인 싯다르타 랄(Siddhartha Lal)은 “지난 몇 년간, 우리는 세계 각지에서 활발한 라이딩과 탐험의 문화를 형성하고 성장시켜왔다. 이러한 탐험 정신은 브랜드 DNA의 핵심이며, ‘90° 남극 횡단 프로젝트’는 모터사이클 라이딩에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인간과 모터사이클의 인내와 끈기를 시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모터사이클로 770km라는 긴 남극 코스를 횡단하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로얄엔필드는 본 프로젝트와 함께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LeaveEveryPlaceBetter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LeaveEveryPlaceBetter는 지난 9월26일에 한국에서도 실시된 원 라이드 캠페인에서도 수 많은 국내 라이더들이 참여한 바 있다. 본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사용한 물건 회수하기 등의 메시지를 나누었으며, 이번 남극 횡단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도전 간 발생한 쓰레기나 물품 등은 모두 회수하고 오로지 그들의 발자취만 남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남극 횡단 프로젝트에 나서는 두 명의 라이더는 바로 로얄엔필드 라이딩 커뮤니티의 리더이자 고객인 산토시 비제이 쿠마(Santhosh Vijay Kumar, Lead - Rides & Community)와 로얄엔필드 수석 엔지니어인 딘 콕슨(Dean Coxson, Senior Engineer- Product Development)이다. 이 두 명의 라이더들의 위대한 여정은 오는 11월26일 펼쳐진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로얄엔필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