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cLAREN SEOUL

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

McLAREN SEOUL
  • homepage

    홈페이지

  • instagram

    인스타그램

  • facebook

    페이스북

맥라렌은 F1 레이싱에서 갈고 닦은 선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아름답지만 언제나 이유와 목적이 있는 디자인, 그리고 발전을 향한 멈추지 않는 파이오니어 정신을 자랑하는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입니다.

맥라렌의 역사는 맥라렌 그룹의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으로부터 시작되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브루스 맥라렌은 1958년 뉴질랜드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연소 F1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로도 계속해서 놀라운 성적을 달성하고 고성능 레이스카를 설계한 전설의 레이서 겸 엔지니어입니다. 1963년 브루스 맥라렌은 맥라렌 레이싱팀을 결성하고, MP4/1 레이스카에 최초로 경량과 강성을 자랑하는 카본 파이버 섀시를 도입하면서 F1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역사를 써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맥라렌의 찬란한 순간을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와 알렌 프로스트 (Alain Prost) 등 많은 전설의 F1 드라이버가 함께 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슈퍼카를 제작하고 싶었던 브루스 맥라렌의 뜻을 이어받아 맥라렌은 F1에서 축적한 레이스카, 그리고 맥라렌의 상징인 카본 파이버 섀시 설계 및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맥라렌 그룹의 양산차 브랜드인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를 설립하였습니다.

카본 파이버 섀시의 선도자이자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맥라렌은 모든 모델 또한 카본 파이버 섀시로 제작하여 더욱 가볍고,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으며, 드라이버 중심의 디자인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이버의 편의와 차량의 유용성, 그리고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라렌 서울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잊지 못할 경험을 전달한다.'(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는 Mission으로,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 답게 대한민국의 슈퍼카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목록으로

도시를 위한 팬 아메리카, 2025 팬 아메리카 ST 본격 상륙

2025.08.05 · 조회수 : 29
할리데이비슨이 온로드 성능을 강화한 ‘Pan America™ 1250 ST’를 국내에 공개한다. 기존 팬 아메리카 시리즈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실제 라이더들의 온로드 주행 비중에 맞춰 낮은 시트고·스포티한 휠·향상된 조향 응답성 등으로 도로 주행 능력을 크게 높인 모델이다.



할리데이비슨의 어드벤처 투어링 바이크 라인업이 새로운 진화를 맞이했다. 온로드 퍼포먼스를 강화한 ‘Pan America™ 1250 ST’가 조용하지만 분명한 존재감으로 국내 도로 위에 본격 등장한 것.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본격적으로 국내 라이더에게 새로운 팬 아메리카 시리즈를 공개할 준비를 끝마쳤다고 밝혔다.


2021년 첫 등장한 Pan America™ 시리즈는 할리데이비슨의 첫 어드벤처 투어링 모터사이클로, 새롭고 활기찬 Revolution Max™ 엔진과 장거리 투어에 최적화된 편안함, 그리고 강략한 오프로드 성능까지 갖추며 라이더의 관심을 끈 바 있다.


하지만 많은 라이더들이 실제로는 오프로드보다는 온로드 위주로 주행한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모델은 그 니즈를 겨냥해 개발됐다. 더 낮은 시트고, 스포티한 휠 조합, 조향 응답성이 향상된 셋업으로 온로드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다.





주요 변경 사항


1. 17인치 전후 휠 세팅

기존 팬 아메리카의 19인치 프론트 휠을 17인치로 줄이고, 리어도 17인치로 맞췄다. 코너링 시 반응이 더 날렵하고, 전체적인 핸들링이 가볍다. 타이어는 미쉐린 스코처 스포츠로 온로드 주행에 최적화됐다.


2. 서스펜션 조정 및 시트고 하향

휠 지오메트리 변경에 따라 서스펜션도 새롭게 셋업됐다. 프론트 포크와 리어 쇽의 스트로크는 줄었고, 전자식 프리로드 조절과 수동 리바운드·컴프레션 댐핑 조절은 그대로 유지됐다. 새로운 일체형 시트를 적용하며 시트고는 기존 대비 25mm 낮아진 825mm로 조정됐다.


3. 차량 중량 감소

전면 크래시 바, 하단 페어링, 핸드가드를 제외하면서 연료 포함 중량은 기존 258kg에서 246kg으로 12kg 감량됐다.


4. 라이딩 모드 및 전자장비

엔진, 프레임, 전자 시스템은 동일하게 유지되며, 오프로드 모드는 제거됐다. 기본 제공되는 라이딩 모드는 Road, Sport, Rain. 퀵시프터는 기본 사양이다.


5. 컬러 옵션 및 마감

블랙 아웃 트림으로 마감된 차체는 Billiard Grey, Vivid Black, Brilliant Red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Pan America ST는 기존 Pan America의 장거리 투어링 DNA는 그대로 이어받되, 온로드 위주의 라이딩 환경에 보다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투어러로서의 활용도는 물론, 일상에서도 민첩한 조향과 낮은 시트고로 보다 많은 라이더에게 적합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팬 아메리카 ST 모델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썸네일 이미지

목록으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