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cLAREN SEOUL

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

McLAREN SEOUL
  • homepage

    홈페이지

  • instagram

    인스타그램

  • facebook

    페이스북

맥라렌은 F1 레이싱에서 갈고 닦은 선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아름답지만 언제나 이유와 목적이 있는 디자인, 그리고 발전을 향한 멈추지 않는 파이오니어 정신을 자랑하는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입니다.

맥라렌의 역사는 맥라렌 그룹의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으로부터 시작되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브루스 맥라렌은 1958년 뉴질랜드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연소 F1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로도 계속해서 놀라운 성적을 달성하고 고성능 레이스카를 설계한 전설의 레이서 겸 엔지니어입니다. 1963년 브루스 맥라렌은 맥라렌 레이싱팀을 결성하고, MP4/1 레이스카에 최초로 경량과 강성을 자랑하는 카본 파이버 섀시를 도입하면서 F1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역사를 써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맥라렌의 찬란한 순간을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와 알렌 프로스트 (Alain Prost) 등 많은 전설의 F1 드라이버가 함께 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슈퍼카를 제작하고 싶었던 브루스 맥라렌의 뜻을 이어받아 맥라렌은 F1에서 축적한 레이스카, 그리고 맥라렌의 상징인 카본 파이버 섀시 설계 및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맥라렌 그룹의 양산차 브랜드인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를 설립하였습니다.

카본 파이버 섀시의 선도자이자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맥라렌은 모든 모델 또한 카본 파이버 섀시로 제작하여 더욱 가볍고,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으며, 드라이버 중심의 디자인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이버의 편의와 차량의 유용성, 그리고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라렌 서울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잊지 못할 경험을 전달한다.'(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는 Mission으로,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 답게 대한민국의 슈퍼카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목록으로

남 다르다.

2016.11.29 · 조회수 : 3374
기흥은 그래왔고, 그렇습니다. - 피렐리 코리아 배동수 부장


제가 기흥과 일한 지 4년이 됐습니다. 자동차용 타이어라는 매개체로 저는 기흥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타이어 유통업체와는 달랐습니다. 기흥은 그 뿌리가, 바이크, 사이클 등 타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타이어 유통업체와는 달리, 타이어를 단순히 바퀴로 취급하지 않고, 세상의 굴러다니는 모든 것을 위한 기본 그리고 더 나아가서, 굴러다니는 것을 즐기는 문화로 받아들였습니다. 기흥이 지향하는 라이딩 문화(Riding Culture)의 중요한 한 축에, 타이어가 있습니다.


기흥은 그래서 자동차용 타이어 사업을 다른 각도로 시작했습니다. 전통적인 타이어 유통 채널인 수입차딜러 AS 센터, 타이어 대리점, 카센터보다는, 다른 방식의 판매로 접근했습니다. 자동차 동호회, 레이싱팀 후원, 자동차 업체들의 트랙 행사, 대형마트 콤플렉스 등, 새로운 방식의 장에서, 소비자를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시장 파괴자이자 혁신가였습니다. 그 파괴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었습니다.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팝니다.

기흥은 그렇게 움직입니다. 기흥은 저희 피렐리와 함께 2개의 타이어 대리점을 열었습니다. 타이어 대리점을 열 때, 피렐리라는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인테리어와 레이아웃에 누구보다도 철저하고 꼼꼼했습니다. 고객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설비, 고객이 타이어 구매행위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제공 등에 많은 투자와 가치를 심었습니다. 타이어가 단순한 ‘필요’ 가 아니라, ‘가슴 떨리는’ 브랜드와 꿈으로 고객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기흥이 브랜드를 대하는 태도는, 다른 슈퍼카 및 명품 브랜드와의 콜라보에서도 드러납니다. 명품 브랜드와의 행사 및 이벤트에서, 저희 피렐리 브랜드의 가치를 올려주었고 그럼으로써, 브랜드와 고객의 감성적 교류가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기흥이라는 브랜드, 피렐리라는 브랜드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고 상생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언제라도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목록으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