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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은 F1 레이싱에서 갈고 닦은 선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아름답지만 언제나 이유와 목적이 있는 디자인, 그리고 발전을 향한 멈추지 않는 파이오니어 정신을 자랑하는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입니다.

맥라렌의 역사는 맥라렌 그룹의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으로부터 시작되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브루스 맥라렌은 1958년 뉴질랜드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연소 F1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로도 계속해서 놀라운 성적을 달성하고 고성능 레이스카를 설계한 전설의 레이서 겸 엔지니어입니다. 1963년 브루스 맥라렌은 맥라렌 레이싱팀을 결성하고, MP4/1 레이스카에 최초로 경량과 강성을 자랑하는 카본 파이버 섀시를 도입하면서 F1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역사를 써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맥라렌의 찬란한 순간을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와 알렌 프로스트 (Alain Prost) 등 많은 전설의 F1 드라이버가 함께 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슈퍼카를 제작하고 싶었던 브루스 맥라렌의 뜻을 이어받아 맥라렌은 F1에서 축적한 레이스카, 그리고 맥라렌의 상징인 카본 파이버 섀시 설계 및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맥라렌 그룹의 양산차 브랜드인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를 설립하였습니다.

카본 파이버 섀시의 선도자이자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맥라렌은 모든 모델 또한 카본 파이버 섀시로 제작하여 더욱 가볍고,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으며, 드라이버 중심의 디자인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이버의 편의와 차량의 유용성, 그리고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라렌 서울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잊지 못할 경험을 전달한다.'(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는 Mission으로,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 답게 대한민국의 슈퍼카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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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강력한 럭셔리 SUV, 애스턴마틴 DBX707 공개

2022.02.04 · 조회수 : 1640
- 럭셔리 SUV 최상의 파워, 속도, 정밀도 갖춘 DBX707…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기념비적 모델 목표로 개발
- DBX 대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각 157마력과 200Nm이 향상된 707마력, 900Nm
- 볼베어링 트윈 터보차저 엔진, 습식 클러치 변속기 등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재설계 및 최적화 통해 궁극의 퍼포먼스 발휘
- 드라이빙 능력 및 기능성 강화하고 존재감까지 높일 새로운 실내외 디자인…애스턴마틴 고유의 스포츠 드라이빙 캐릭터 강화


2022년 2월 4일, 런던(영국) –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은 707마력(PS)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최고의 다이내믹 드라이빙 성능과 스피드를 갖춘 럭셔리 SUV인 ‘애스턴마틴 DBX707’을 공개했다.


애스턴마틴 DBX707은 기존 DBX의 잠재된 능력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럭셔리 SUV 중 최고의 정밀도, 다이내믹 성능, 드라이버 일체감을 제공한다. 애스턴마틴은 파워와 속도, 핸들링, 정밀도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기념비적 모델을 목표로 DBX707을 개발했다.

애스턴마틴 엔지니어링팀은 DBX의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의 재설계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극한의 성능을 완성시켰다. 대표적인 변화는 마찰이 적은 볼베어링 터보차저 엔진을 채택해 터보랙을 줄이고 연비 등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최적화된 맞춤형 엔진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 트랜스미션 역시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에서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로 변경했다.


DBX707은 기존 DBX 대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57마력과 200Nm이 향상된 707마력, 90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강력한 파워는 새로운 9단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와 결합했다. 기어 변경 속도가 더 빠르고 즉각적으로 응답해 드라이버의 차체제어 능력 및 반응성을 개선해 더 큰 드라이빙 일체감을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0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가속 성능 역시 기존 4.5초에서 3.3초로 크게 향상됐다.


DBX707은 애스턴마틴 고유의 스포츠 드라이빙 능력도 한층 강화했다. 최신 버전의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최적화된 전용 섀시 및 새로운 댐퍼 밸브 및 다이내믹 스프링 볼륨 설계 등을 DBX707에 맞춰 업그레이드했다. 이밖에 eARC(Electronic Active Roll Control) 시스템은 민첩성을 높이고 차량의 다이내믹한 균형을 개선하는 매개변수를 수정하는 등 정밀한 재설계 과정을 거쳤다.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업그레이드에 맞춰 DBX707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역시 애스턴마틴의 전통은 강화하고 스포츠 드라이빙을 시각적으로 강화시키는 스타일로 변신했다.

DBX707의 전면 디자인은 럭셔리 SUV의 존재감은 높이고, 드라이빙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성까지 추가했다. 프런트 그릴은 더 커졌으며 새로운 공기 흡입구,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덕트, 프런트 스플리터 및 주간주행등(DRL)을 새로 디자인해 시각적으로 DBX 중 최상의 모델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프런트 그릴은 총 6개의 수평 라인에 새틴 크롬 그릴을 이중 베인 디자인으로 배열시켰다.


다크 새틴 크롬 윈도우 서라운드와 좌우에 배열된 새로운 디자인의 루버 보닛 블레이드(louvred bonnet blades)는 프론트 그릴 및 블랙 스플리터, 측면을 따라 이어진 블랙 사이드실까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새로운 립 스포일러가 추가된 루프 윙은 다운포스를 높여 고속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후면의 쿼드 배기 시스템은 커진 사이즈에 맞춰 트윈 디퓨저 역시 새로 디자인해 DBX707의 강인한 캐릭터를 강화했다.


새로 추가된 소프트도어 클로징이 적용된 도어를 열고 실내에 들어서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신형 센터콘솔이 가장 눈에 띈다. 콘솔 상단에 추가된 다이얼은 로터리 방식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고, 좌우 조작으로 매뉴얼 드라이브 모드까지 조작할 수 있다. 콘솔 좌우에 배열된 서스펜션 모드부터 ESP, 액티브 배기사운드 선택 등 각종 차량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인테리어 역시 다크 크롬 마감을 스탠다드로 제공한다. 크롬과 카본 파이버 마감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며 스포츠 시트를 통해 DBX707의 캐릭터를 유지한다. DBX707 고유의 특성과 고객 개인의 개성을 강화할 수 있는 Q 바이애스턴마틴의 비스포크 서비스 역시 선택 가능하다.

DBX707은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국내 출시는 금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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