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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LAREN 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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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은 F1 레이싱에서 갈고 닦은 선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아름답지만 언제나 이유와 목적이 있는 디자인, 그리고 발전을 향한 멈추지 않는 파이오니어 정신을 자랑하는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입니다.

맥라렌의 역사는 맥라렌 그룹의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으로부터 시작되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브루스 맥라렌은 1958년 뉴질랜드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연소 F1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로도 계속해서 놀라운 성적을 달성하고 고성능 레이스카를 설계한 전설의 레이서 겸 엔지니어입니다. 1963년 브루스 맥라렌은 맥라렌 레이싱팀을 결성하고, MP4/1 레이스카에 최초로 경량과 강성을 자랑하는 카본 파이버 섀시를 도입하면서 F1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역사를 써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맥라렌의 찬란한 순간을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와 알렌 프로스트 (Alain Prost) 등 많은 전설의 F1 드라이버가 함께 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슈퍼카를 제작하고 싶었던 브루스 맥라렌의 뜻을 이어받아 맥라렌은 F1에서 축적한 레이스카, 그리고 맥라렌의 상징인 카본 파이버 섀시 설계 및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맥라렌 그룹의 양산차 브랜드인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를 설립하였습니다.

카본 파이버 섀시의 선도자이자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맥라렌은 모든 모델 또한 카본 파이버 섀시로 제작하여 더욱 가볍고,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으며, 드라이버 중심의 디자인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이버의 편의와 차량의 유용성, 그리고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라렌 서울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잊지 못할 경험을 전달한다.'(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는 Mission으로,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 답게 대한민국의 슈퍼카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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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버터블 하이퍼카, 애스턴마틴 발키리 스파이더 전세계 최초 공개

2021.08.13 · 조회수 : 1424
- 발키리 쿠페에 이어 페블비치 델레강스에서 하이퍼카 발키리 스파이더 데뷔
- 전세계 한정 85대 생산, 판매…미드십 엔진, 카본파이버 오픈 톱, 1,155마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 탑재
- 최상의 에어로다이내믹 성능과 경량화를 통해 최고 속도 330km/h 등 F1 수준에 버금가는 드라이빙 경험 제공


2021년 8월 13일, 몬테레이(미국) –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은 금일 미국 페블비치에서 개최하는 콩쿠르 델레강스(Concours d'Elegance)에서 하이퍼카 발키리의 컨버터블 모델인 ‘발키리 스파이더(Valkyrie Spider)’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발키리 스파이더는 지난 2019년 데뷔한 발키리 쿠페를 기반으로 미드십 엔진과 오픈 톱 방식의 컨버터블 모델로, F1 레이싱과 가장 흡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공도 주행이 가능한 하이퍼카이다.

애스턴마틴은 발키리 스파이더를 전세계 한정 85대만 제작 판매한다. 애스턴마틴은 발키리 개발과 관련해 하이퍼카에 걸맞은 압도적인 성능과 파워를 위한 최첨단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총동원했다. 특히 애스터마틴 F1 레이싱팀의 파트너인 레드불 어드밴스드 테크놀러지(Red Bull Advanced Technologies, RBAT)와 협력해 독창적인 고유의 엔지니어링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발키리에 이식했다.

발키리 스파이더는 발키리 쿠페의 혁신적인 성능에 컨버터블 차량의 매력인 루프 오프 드라이빙을 위한 에어로다이내믹 및 액티브 섀시 시스템을 최적화해 완성됐다. 최고 출력 1,155마력(PS)의 하이브리드 V12 파워트레인은 동일하지만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섀시 등 구조는 루프 오프 드라이빙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설계를 마쳤다.


기존 컨버터블 차량을 압도하는 성능의 핵심은 초경량 구조와 엄청난 양의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는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의 조합이다. 최적의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위해 물방울 형상의 콕핏 어퍼 바디와 하단 플로어 터브(Tub)의 양쪽을 따라 차체 후미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길이의 벤투라 터널(Ventura tunnel) 사이에 넓은 콕핏 공간을 제공한다. 벤투라 터널은 리어 디퓨저까지 이어지는 공기 통로로 컨버터블 구조가 갖는 공기 역학적 한계를 극복하고 공기 흐름만으로 막대한 양의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는 핵심 요소이다.

카본파이버 패널로 구성된 비스포크 착탈식 경량 톱 구조를 채택했다. 탈착식으로 설계된 톱은 도어를 열고 간단한 방식으로 들어올려 수납할 수 있다. F1®에서 영감을 받은 낮은 힙-힐 시트 포지션과 거의 차체 가운데 위치한 시트,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 등 높은 수준의 운전자 경험과 안전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발키리 스파이더는 LMP1 수준의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발키리 스파이더의 최고 속도는 오픈 톱 상태에서 330km/h이며 톱을 닫은 상태에서는 350km/h에 달한다. 지금까지 개발된 어떤 애스턴마틴 컨버터블 중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랩타임 달성이 가능하도록 시뮬레이션을 적용했다.

토비아스 뫼어스 애스턴마틴 CEO(Tobias Moers, Aston Martin CEO)는 “발키리 스파이더 개발을 위해 애스턴마틴은 최고의 지원과 열정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픈 톱 상태의 발키리 스파이더가 만들어내는 6.5리터 V12엔진의 사운드는 환상적이며 운전자에게 다른 차원의 감동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발키리 스파이더의 경우 애스턴마틴 본사 자체 심사를 거쳐 최종 구매자를 결정한다. 구입을 희망하는 국내 고객은 애스턴마틴 서울을 통해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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