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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은 F1 레이싱에서 갈고 닦은 선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아름답지만 언제나 이유와 목적이 있는 디자인, 그리고 발전을 향한 멈추지 않는 파이오니어 정신을 자랑하는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입니다.

맥라렌의 역사는 맥라렌 그룹의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으로부터 시작되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브루스 맥라렌은 1958년 뉴질랜드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연소 F1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로도 계속해서 놀라운 성적을 달성하고 고성능 레이스카를 설계한 전설의 레이서 겸 엔지니어입니다. 1963년 브루스 맥라렌은 맥라렌 레이싱팀을 결성하고, MP4/1 레이스카에 최초로 경량과 강성을 자랑하는 카본 파이버 섀시를 도입하면서 F1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역사를 써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맥라렌의 찬란한 순간을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와 알렌 프로스트 (Alain Prost) 등 많은 전설의 F1 드라이버가 함께 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슈퍼카를 제작하고 싶었던 브루스 맥라렌의 뜻을 이어받아 맥라렌은 F1에서 축적한 레이스카, 그리고 맥라렌의 상징인 카본 파이버 섀시 설계 및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맥라렌 그룹의 양산차 브랜드인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를 설립하였습니다.

카본 파이버 섀시의 선도자이자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맥라렌은 모든 모델 또한 카본 파이버 섀시로 제작하여 더욱 가볍고,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으며, 드라이버 중심의 디자인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이버의 편의와 차량의 유용성, 그리고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라렌 서울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잊지 못할 경험을 전달한다.'(To deliver unforgettable experience with the best car in the world.)는 Mission으로,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 답게 대한민국의 슈퍼카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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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스포스터 S 한국 최초 공개

2021.10.25 · 조회수 : 1597
- 10월31일까지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스포스터 S 쇼케이스에서 한국에 첫 선
- 할리데이비슨의 역사와 전통의 상징인 스포스터 라인업을 진화된 하나의 모델 출시
- 새롭게 설계된 1250cc의 레볼루션 맥스 1250T 엔진이 선사하는 강력한 성능, 하이 마운트 배기, 듀얼 파워트레인 등 전통에 혁신을 가미한 최초의 수랭식 스포스터 모델
- 11월1일부터 전국 11개의 할리데이비슨 공식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 진행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대표 이계웅)는 오는 11월 공식 출시를 앞둔 스포스터 S(Sportster™ S)를 10월25일부터 실시되는 성수동 쇼케이스를 통해 한국 최초 공개했다.


할리데이비슨은 유로 5 기준에 발맞춰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 브랜드 최초의 어드벤처 투어러 팬 아메리카를 출시했으며, 11월에는 브랜드의 상징인 스포스터 라인업을 진화시킨 단일 모델 스포스터 S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스터 라인업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아온 할리데이비슨의 스테디셀러로, 아이언 883과 포티에잇, 로드스터 등 특히 할리데이비슨 입문자 또는 클래식한 감성을 선호하는 라이더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라인업이다.


10월25일부터 31일까지 성수동 일대에서 실시되는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새로운 스포스터 S는, 지난 7월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한층 진화된 역사를 의미하는 ‘from Evolution to Revolution’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화려하게 등장했다. 국내에서는 이번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최초 선보이며, 공식 출시는 올 11월 예정이다.


스포스터 S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수랭식 파워트레인의 적용이다. 레볼루션 맥스 1250T(Revolution Max 1250T) 엔진은 앞서 선보인 팬 아메리카의 엔진을 스포스터 S에 맞게 새롭게 설계된 파워트레인이다. 1250cc 배기량에 121마력, 최대토크 125Nm(@6000RP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이 엔진은 크루저 용도를 위해 낮은 엔진 회전 수 영역에서도 토크가 빠르게 상승해 출발 시 강력한 가속을 제공, 중간 회전 영역에서의 스로틀 반응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별 실린더마다 별도의 흡기 및 배기 캠축이 장착된 이중 오버헤드 캠축(DOHC) 설계는 강한 출력 제공을 도우며, 향후 정비 간소화 및 성능 업그레이드를 용이하게 한다. 컴퓨터가 제어하는 가변 밸브 타이밍(VVT) 적용으로 토크 관리 및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스터 S의 파워트레인은 경량화에도 기여한다. 스포스터 S는 전통적인 프레임을 제거, 엔진 자체가 동력 공급과 더불어 섀시의 구조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차제 중량을 크게 줄어들고 섀시의 견고함을 강화하여 중량이 차량 중앙으로 집중되는 효과를 가져오며, 이는 결국 성능의 최적화로 이어진다. 스포스터 S의 배기 시스템은 2-1-2 하이 마운트 방식으로 플랫 트랙용 모터사이클에서 영감을 받았다. 소재는 스테인리스강이 적용되어 두께는 얇게, 무게는 감소한 것이 특징이다.


혁신 기술인 코너링 라이더 세이프티 인핸스먼트(Cornering Rider Safety Enhancements), 코너링 강화 ABS(C-ABS), 코너링 강화 트랙션 컨트롤(C-TCS), 코너링 강화 드래그 토크 슬립 컨트롤 시스템(C-DSCS) 적용을 통해 스포티한 주행과 주행 안전을 모두 가능케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진화했다. 4인치 원형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인성 높은 주행 정보를 제공하며, 4가지 라이드 모드(로드/레인/스포츠/커스텀)를 통해 기후 및 노면 상황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민첩한 성능을 위한 17인치의 프론트 휠과 16인치의 리어 휠을 적용, 휠 소재는 경량 알루미늄으로 서스펜션의 성능과 핸들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스포스터 S의 전반적인 실루엣은 브랜드의 다양한 정체성을 담아냈다. 전반부는 포티에잇과 팻밥에서 영감을, 시트는 할리데이비슨의 플랫 트래커(XR750)에서, 두툼한 도립식 포크와 광폭 타이어는 고성능 스포츠 모터사이클을 연상케 한다. 출시 색상은 비비드 블랙(Vivid Black), 미드나잇 크림슨(Midnight Crimson), 스톤 워시드 화이트 펄(Stone Washed White Pearl) 이상 3가지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담당자는 “새로운 스포스터 S의 출시는 곧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의미하며, 남녀노소 다양한 마니아를 보유한 스포스터 라인업이 수랭식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완전히 새로운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스포스터 S의 출시는 분명히 주목할 만하다. 이번 쇼케이스는 물론 향후 펼쳐질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스포스터 S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스포스터 S 쇼케이스는 성수동 카페 톤업(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95)에서 10월25일부터 10월31일까지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가격은 오는 11월1일부터 실시되는 스포스터 S 사전계약 프로모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포스터 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할리데이비슨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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