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WE DO IT

HAPPY KIHEUNG

WHY WE DO IT
HAPPY KIHEUNG

목록으로

최고 난이도 구례 IRONMAN, 서울트라이 팀의 도전

2017.09.13
지난 9월 10일 전남 구례에서 열린 'IRONMAN 구례 코리아'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기흥그룹이 후원하는 서울트라이팀 선수 14명 전원은 대회에 출전/완주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기흥인터내셔널은 대한민국의 사이클&레저 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다양한 형태의 사회환원 활동을 지속해왔습니다. 그 중 사회인 팀에 대한 후원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요, 낮에는 일터에서 최선을 다하고, 여가 시간에는 구슬땀을 흘리며 운동에 매진해온 선수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팀의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9월10일, 세계적인 철인3종 대회인 ‘아이언맨 구례 코리아’가 전라남도 구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21개국, 17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가했습니다. 대회장인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대회 당일 그리고 마지막 날에 열린 시상식까지 총 5일 동안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철인3종 경기는 크게 킹코스와 하프코스로 나뉩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아이언맨(이하 IRONMAN)의 첫 킹코스(수영 3.8km, 사이클링 180km, 러닝 42.2km)로 개최돼 그 의미가 더 값지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였을까요? 수많은 국내외 유명 선수들이 참가했고, 철인3종 경기와 관련된 여러 기업과 브랜드의 관계자들과도 마주칠 수 있었습니다.





<킹코스는 수영 3.8km, 사이클링 180km, 러닝 42.2km로 구성돼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기흥그룹이 후원하는 사회인 철인3종 단체인 ‘서울트라이 팀’은 이번 구례 IRONMAN에 출전하였습니다. 참가 선수들은 총226km를 17시간 안에 완주해야 하기 때문에, 올 초부터 오영환 프로와 함께 주5회의 고강도 트레이닝을 해왔습니다. 한편 기흥그룹은 가민(GARMIN) 본사와 함께 선수들의 효율적인 트레이닝을 위하여 가민 포러너 935XT 스포츠시계를 후원하였습니다.


<트레이닝 효율을 높이는 가민 포러너 935XT>



<구례 IRONAMN에 출전한 서울트라이 팀 14명의 선수들>



<출전하여 13시간대 기록으로 완주한 이계웅 선수(배번 1569)>



대회 당일인 9월10일 오전6시40분, 지리산 호수에는 대회 참가자들과 이들을 응원하러 온 지인들로 이른 새벽부터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서울트라이 팀, 14명의 참가자들은 연초부터 쌓아온 훈련을 바탕으로 완주를 위해 온 힘을 다했습니다.


30도가 웃도는 더운 날씨임에도 14명의 선수들은 전원 완주라는 뜻 깊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특히 서울트라이 팀의 조은정 선수는 11시간12분35초로 완주해 한국인 여성참가자 중 1위 그리고 카테고리 2위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서울트라이 팀의 조은정 선수의 11시간12분53초는 남자 선수들에게도 어려운 기록이다.>



<올해부터 IRONMAN 공식 인스트럭터인 오영환 프로. 서울트라이 팀 선수단 전원의 완주에 크게 기뻐했다.>


한편 구례 IRONMAN 공식 인스트럭터로 참가했던 오영환 프로는 “우리나라에서 세계적인 대회가 개최된 것에 가슴이 벅찼다. 더불어 고된 훈련에도 꿋꿋이 동고동락한 서울트라이 팀 전원이 완주해 그 어느 때보다도 기쁨이 배가되었습니다”라며 대회소감을 전했습니다.




글. 김한성

사진. 바이크매거진 (www.bikem.co.kr)

와츠사이클링 기흥인터내셔널 자전거사업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WWW.WATTS-CYCLING.COM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www.facebook.com/WATTSCYCLING/
대표 전화번호 문의하기. 02-797-8279

목록으로